티스토리 뷰

목차



    전에도 피부가 다시 뒤집어지면서 좁쌀여드름 트러블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에는 마스크 때문에 좁쌀여드름이 자꾸 생기는 것 같다는 의심만 하고 있었는데, 외부에서 마스크를 벗고 다니게 되면서 마스크 때문에 피부가 뒤집어진 게 맞았습니다. 이동하면서 잠깐 벗었다고 100% 다 나아진 건 아니지만 확실히 좁쌀여드름 올라오는 게 현저히 줄게 되었죠. 그런데 다시 코로나, 오미크론 등으로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불안감에 다시 마스크 착용을 하니 또 좁쌀여드름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특히 왼쪽 볼에만 트러블이 올라오는데, 우연히 다음날 올라왔던 좁쌀 여드름이 가라앉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악건성, 민감성 피부로 홈케어 팩 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한 남자 유투버가 피부과에서 해주는 팩 하는 방법을 보게 되었죠. 어렵지도 않고 돈도 별로 안 들고, 너무 확신에 차서 얘기를 하길래 바로 해봤는데 이게 무슨 일이죠??

     

    다음날 세수할 때도 피부가 촉촉하고 무엇보다 볼에 올라와있던 좁쌀여드름들이 80% 정도 싹 가라앉아 있는 겁니다. 유수분 밸런스가 안 맞아도 좁쌀여드름이 잘 생긴다고 하더니 정말 수분을 넣어주니 가라앉았던 걸까요? 지금은 좁쌀여드름이 올라오거나 다음날 중요한 메이크업을 해야 할 때 이 방법을 쓰고 있는데 정말 정말 좋습니다. 화장이 잘 먹는 건 물론이고 진짜 좁쌀여드름이 가라앉는 걸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다음날 좁쌀 여드름 가라앉히는 홈케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좁쌀여드름 가라앉히는 방법 메인 사진

     

    먼저 내가 정말 좁쌀여드름인지, 화농성 여드름인지, 사마귀인지 등의 여드름 종류를 파악하셔야 합니다. 저는 좁쌀여드름이 올라와 있는 피부이기 때문에 제가 경험한 좁쌀여드름 가라 앉히는 홈케어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좁쌀여드름의 외의 여드름 사진

    위 사진은 여드름 종류들의 사진인데요. 솔직히 저는 봐도 잘 모르겠어요. 비교 사진을 봐도 모르겠는데 일반 사람들이 내 여드름 종류가 무엇인지 알기란 쉽게 않죠. 여드름 종류를 모른다면 꼭 전문의한테 문의하신 뒤에 홈케어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준비단계

    그럼 좁쌀여드름 가라앉히는 홈케어 방법 준비물부터 얘기해보겠습니다. 먼저, 수분크림, 수건, 마스크팩, 모델링팩, 쿠킹랩 총 5가지를 준비해 주세요. 이 방법은 아침보다 자기 전에 해주시는 걸 추천드리고, 각질을 제거한 지 오래되었다면 순한 제거제로 각질을 먼저 제거해주세요. 각질 제거를 해 준 뒤, 세안을 깨끗이 하고 간단하게 스킨, 앰플 정도만 얼굴에 발라주세요.

     

    다음으로 마스크팩을 붙여주세요. 이때 마스크팩은 개인적으로 진정효과가 있는 팩을 추천드립니다. 얼굴에 열이 올라와 있으면 좁쌀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더 잘 올라올 수 있다고 하죠. 진정팩은 매일 해주는 걸 추천하는 전문가도 있을 정도로 얼굴 진정은 피부관리에 아주 중요합니다. 혹시 민감성이라면 꼭 전성분을 확인하고 내 피부에 맞는 순한 마스크팩을 올려주세요.

     

    정확히 10분 뒤에 마스크팩을 떼어 주세요. 마스크팩 설명서에는 20분 뒤에 떼어내라는 설명도 있는데 저는 10분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여배우 하희라 님도 매일 1일 1팩을 하는데 타이머로 딱 10분만 팩을 한다고 합니다.

     

    좁쌀여드름을 가라앉히기 위한 수분크림

    수분크림 및 뜨거운 기운 넣어주기

    마스크팩을 떼어낸 뒤, 어느 정도 흡수를 시켜줬으면 집에 있는 수분크림을 발라줍니다. 영양크림이든 수분크림이든 로션이든 상관없습니다. 충분히 맘껏 바를 수 있는 크림을 얼굴에 도포해 주는데, 이때 정말 과하다 싶을 정도로 얼굴에 발라주셔야 합니다. 저는 뭐 바르는 게 아니라 거의 얼굴에 올리고 있다고 보일 정도로 듬뿍듬뿍 바르고 있습니다.

     

     

    크림을 얼굴에 발라주셨으면 쿠킹랩을 적당히 잘라서 얼굴에 붙여주세요. 숨은 쉬어야 하니까 콧구멍 위치는 뚫어주시고요. 랩으로 얼굴을 감쌌으면 수건을 물에 적셔서 짜준 뒤 비닐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주세요. 저는 이게 귀찮아서 그냥 뜨거운 물에 적셔서 짠 다음 바로 쓰고 있어요. 이렇게 해도 충분합니다.

     

    데운 수건을 랩으로 감싼 얼굴 위에 올려주세요. 랩으로 감싸져 있는 얼굴에 뜨거운 기운을 넣어주면 모공이 확 열리면서 그 안으로 듬뿍 발라놓았던 수분크림이나 마스크팩 성분이 쉽게 흡수가 된다고 해요. 이걸 알고 홈케어를 하고 있으면 수건으로 얼굴을 감쌌을 때 수분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아서 은근 쾌감입니다.

     

    뜨거운 열기가 사라질 때까지 해준 다음, 랩을 떼어내 주세요. 랩을 떼어내주면 과할 정도로 듬뿍 발랐던 수분크림이 그대로 남아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예상과는 달리 얼마 안 남아있더라고요. 다 피부로 들어간 걸까요?ㅎㅎ 얼굴에 남아있는 수분크림을 얼굴에 두드리면서 한번 더 흡수시켜 주세요. 다음으로 마지막 단계 남았습니다.

     

    좁쌀여드름 가라앉히는 모델링 팩 사진

    마무리 단계

    모델링 팩은 다들 들어보셨죠? 모델링 팩은 진정효과에 탁월하고 지금까지 관리해 놓은 수분감이 날아가지 않도록 마지막 단계로 전문샵에서도 많이 하는 방법이죠. 우리도 피부 속까지 흡수된 수분들이 날아가지 않도록 모델링팩으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모델링팩은 개인적으로는 굳이 고가를 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저도 만원 이하 가격대로 샀는데 아직도 잘 쓰고 있습니다. 화장품 구매할 때 중요한 건 가격보다는 내 피부에 잘 맞는지, 전성분이 어떤 게 들어있는지 그걸 중점적으로 염두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비싸면 뭐해요. 바르기만 하면 트러블이 나는데. 

     

    모델링 팩은 15분 정도로 해주고 떼어냅니다. 모델링 팩을 떼어내면 얼굴 중간중간 팩 잔여분이 남아있을 텐데 이때 이걸 떼어낸다고 절대 절대 세수를 하시면 안 돼요! 세수를 하는 순간 지금까지 한 거 다 도루묵 됩니다. 중간중간 묻어 있는 모델링 팩 잔여분은 물로 살살 떼어내주세요. 

     

    모델링 팩을 떼어내고 나면 얼굴에 남아있던 수분크림이 싹 없어진 걸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정말 마지막으로 앰플, 수분크림을 한번 더 발라주면 다음날 좁쌀여드름 가라앉히는 홈케어 방법 끝입니다.


    이러고 다음 날 일어나 보면 확실히 달라진 피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매일 하실 필요는 없고 피부 관리를 오래 쉬셨다면 일주일에 3번 정도 해주시고 일반적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만 해줘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저는 겉으로 관리하는 홈케어뿐만 아니라 피부 영양제도 먹고, 특히 아침 공복에 과일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처음에만 힘들지 피부가 좋아지는 게 느껴지면 그때부터는 귀찮은 게 아니라 재미있더라고요. 

     

    여기까지 좁쌀여드름 가라앉히는 홈케어 방법이었습니다. 우리 모두 투명 피부가 될 때까지 파이팅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