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얼굴 기미.. 정말 지긋지긋합니다. 피부로는 정말 자신감이 철철 넘쳤는데 저도 역시나 눈밑에 기미가 생기고 말았습니다. 피부과 가서 레이저도 해보고, 레이저 비용이 부담스러워 인터넷에 나와있는 이상한 약을 바르면서 없애보려고도 했고, 식초랑 밀가루를 바르면서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기를 바랐지만 이건 뭐 ㅋㅋ 피부가 더 안 좋아져 버렸어요. 역시나 피부는 함부로 건드는 게 아닌가 봅니다.  

     

    그래서 지금은 가장 안전하지만 그래도 효과가 있는 방법들로 집에서 케어 중입니다. 집에서 기미 없앨 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우선 기미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은 다음과 같아요.

    1. 가장 많이들 알고 있는 자외선입니다. 기미에 정말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죠. 자외선은 피부 속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자극하는데 이 자극으로 농도가 높아지면 기미와 주근깨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출할 때 선크림은 무조건 바르라고 하죠.

     

    2. 피부염입니다. 상처가 있거나 피부염이 있는 부위에는 염증이 생기는데, 이때 멜라닌 색소의 분포가 불규칙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불규칙적인 멜라닌 색소 분포로 염증이 가라앉았을 때 기미로 남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나이입니다. 가장 슬픈 원인 중 하나이죠.. 나이가 들면 피부의 대표적인 변화 중 하나가 주름과 기미입니다.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되면 탄력은 떨어지고 나이로 인해 멜라닌 색소의 분포 불규칙으로 기미가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4.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임신이나 출산, 피임 약물 등의 사용으로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면 이로 인해 기미가 쉽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기미들을 집에서 없앨 수 있는 방법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 일상에서 쉽게 개선할 수 있는 습관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가장 큰 원인으로 꼽았던 자외선 차단을 해줘야 합니다. 외출 시에는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줘야 하고 만약 바르지 못했을 경우에는 선글라스나 모자, 우산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시켜 줘야 합니다.

     

    다음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기미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적당한 운동과 함께 꾸준한 휴식, 그리고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찾아 스트레스가 몸에서 반응하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수분 섭취입니다. 수분 섭취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관리에 빠질 수 없는 방법이죠.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서 피부의 내부 수분을 챙겨주세요. 수분 부족은 기미뿐만 아니라 주름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집에서 할 수 있는 기미 없애는 홈케어 방법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기초 스킨케어를 해주세요.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기미가 더욱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나이트 스킨케어에서 비타민C 발림성 화장품으로 케어해 주는 게 좋습니다.

     

    밀크 페이스 팩도 기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유에 화장솜을 적셔서 눈가에 올린 뒤 15분간 기미에 집중 영양을 공급해 주면 기미 완화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과일팩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딸기나 파인애플, 토마토 등과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들로 팩을 해주면 기미 없는 밝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천연 재료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가장 많이들 얘기하는 녹차 화장솜 팩입니다. 녹차는 티아민이 함유되어 있어 상처 난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화장솜에 녹차를 적셔 눈가에 골고루 붙여주시면 됩니다.

     

    알로에 베라 겔, 아침저녁으로 알로에 겔을 바르고 10분 뒤에 찬물로 세안해 주면 기미와 잡티는 물론이고, 피부 진정 효과까지 있어 데일리로 많이들 하는 피부 홈케어법이라고 합니다.

     

    꿀 레몬 마스크입니다. 레몬에는 미백 효과가 있고 꿀은 보습효과가 있으니 이 두 재료를 섞어서 팩처럼 사용해 주면 기미 완화와 미백, 보습까지 한 번에 세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방법으로 단 몇 번을 한다고 해서 기미가 완전히 빠르게 없어지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연예인들을 보면 피부과에서 고액을 주고 케어를 받는 것도 있지만 스스로 홈케어를 게을리하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 아닐까요? 역시 예뻐지려면 부지런할 수밖에 없나 봐요.

    728x90